메타광고

메타광고의 성과를 내기 위한 중요한 여러 요소중 가장 중요하게 접근하는 부분은 콘텐츠입니다.

범람하는 콘텐츠 속에서 살아남기

오늘날 온라인 환경은 수많은 콘텐츠와 광고가 넘쳐나는 경쟁의 장입니다.
고객이 광고를 의식적으로 소비하지 않기 때문에,
강렬한 첫인상과 직관적인 메시지가 필수적입니다. 광고의 핵심은 한눈에
고객의 관심을 끌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많은 온라인 사업자들이 메타광고를 운영하지만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시진 않나요?

광고비는 계속 쓰는데 성과가 나오지 않아요 클릭은 되지만 전환이 낮아서 고민이에요 입찰가를 올려도 경쟁에서 밀리기만 해요

콘텐츠가 광고 성과와 직결되는 이유?

체크 아이콘

메타광고에서 소재는 CTR, CPC 그리고 나아가 매출까지 모든 지표에 큰 영향력을 가집니다.
좋지 않은 소재는 소비자의 클릭을 유도하지 못해 낮은 CTR이 측정되고, 클릭을 받기 위해 더 높은 CPC를 지불해야합니다.

체크 아이콘

또한 우리의 운영 목적에 맞지 않는 무분별한 유입으로 효과없는 비용소진을 발생기키기도 하죠.
메타광고 소재는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서 벗어나 우리에게 유리한 전환 행동을 유도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나쁜소재 사용시
  • 좋은 소재 사용시

이처럼 메타광고는 광고 소재 즉 콘텐츠가 모든 주요 지표와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럼 메타 광고에 중요한 콘텐츠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만약 아직 잘 모르시겠다면 이것만큼은 꼭 기억해주세요!

메타광고 소재 제작시 꼭 고려해야할 2가지 법칙

2가지 법칙을 고려해서 우리 상품/서비스에 관심을 갖고 쉽게 이해하게 했다면
그 다음은 클릭까지 이어지도록 만들 수 있는 카피가 중요합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카피를 잘 활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순하게 우리 제품/서비스를 자랑하기 바쁜
USP만 담아 표현하기 급급한데요?

인터넷 화면 아이콘

소비자가 반응하는 카피를 만들기 위해서는 소비자 리뷰,
시즌/키워드 버즈량, TPO 등 다양한 고려 요소를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는 소구점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카피 기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클릭 아이콘 클릭률을 높이는 강력한 카피 기법

무료혜택 이미지

01무료 혜택 강조

무료 혜택은 가장 강력한 후킹 요소입니다.

· 상담 리포트 무료 제공 · 이벤트 참여 시 광고비 지원!

가격할인 이미지

02가격 할인 강조

할인 문구는 여전히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효과적인 클릭 유도 요소입니다.

· 이벤트 기간 한정 50% 할인! 지금 바로 신청 · 정가 25,000원 → 이벤트가 12,000원

사회적 증거 이미지

03사회적 증거 활용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선택한 것을
더욱 신뢰
합니다.

· 누적 500개 기업이 선택한 광고 대행사! · 광고 효율을 3배 높인 1,000명의 선택

공감 효과 이미지

04공감 문구 활용

소비자의 고민을 먼저 언급하면 공감과
관심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 SNS 광고,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신가요? · 비싼 광고비만 날리고 계신가요?

이렇게 소비자의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고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만들어졌다면 거의 다 왔습니다!

이후에는 타겟, 소재 유형(사이즈, 파일 형식)에 따라 반복적인 a/b 테스트와 퍼널 설계를 통해
잘 만든 콘텐츠를 유효한 타겟에게 전달하여 구매까지 이끌어내는 일만 남았습니다!

아토믹크루는 성과를 100%
보장한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광고주님의 광고를 우리 광고라 생각하며
대행하겠다는 약속은 확실히 드립니다.
차별화된 전략 없이 똑같은 관리로는 성과를 낼 수 없습니다.
말뿐인 대행사에 맡길 바엔 직접 운영하며 개선하는 것이 낫습니다.
광고를 가장 관심 있게 볼 사람은 광고주님 자신이니까요.

메타광고, 이제 전략적으로 운영하세요!
남들과 똑같이 운영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할 순 없습니다.
성과를 만드는 광고 운영, 아토믹크루와 함께하세요.

전화상담

전화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