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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마케팅 전략 -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계정 관리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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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마케팅 전략 -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계정 관리 가이드

  • 등록자

  • 백송이 AE
  • 등록일

  • 2025-05-23
  • 조회수

  • 30

안녕하세요.

효율적인 광고 예산 관리 전문

온라인 광고 대행사

아토믹크루 블로그 입니다.


“물가는 계속 오르고..

광고 비용은 부담되는데?

광고비 아껴서 SNS로 마케팅 해보자!”

라는 생각, 한 번쯤 해보셨을 거예요.

하지만 막상 시작하려고 보면,

???? 어떤 SNS 플랫폼부터 해야 할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스레드, 틱톡, 블로그, 유튜브 등)

???? 어떤 콘텐츠를 올려야 할지

(영상, 사진, 디자인, 텍스트 등)

막막한 게 현실입니다.


특히 SNS를 즐겨 사용하지 않는

초보자 입장에선

하루에도 수십 번씩 바뀌는

밈, 유행, 트렌드를 따라가기 어렵거나

SNS 계정 최적화, 기능 활용 등

성실하고 꾸준히 운영은 해도

성과가 안 보이는 계정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SNS 채널 마케팅 전략과

✅ 플랫폼별 운영 포인트

(인스타그램, 틱톡, 블로그, 유튜브)

✅ 실무에서 바로 쓸 수 있는 SNS 채널 운영 관리 가이드

를 정리해드릴게요!


????1. SNS 마케팅의 첫걸음.

핵심 목표 설정부터

SNS 마케팅의 본질은

단순한 홍보가 아닙니다.

누가, 왜 우리 콘텐츠를 소비하는가?”

기준으로 전략을 세워야 하죠.

???? 목표 유형 예시

브랜드 인지도 상승

계정 팔로워 증대

웹사이트 방문 유도

제품 구매 전환

???? TIP:

SNS는 광고 채널이 아니라

궁극적인 목표는 브랜드를 알리고

고객과 소통하는 채널입니다.

???? 콘텐츠도 “팔기, 전시”보다는

“정보 전달, 보는 사람들에게

필요로 하는 도움주기”

로 시작해 보세요!


????2. SNS 플랫폼별 맞춤 전략 요약

우리 브랜드에 맞는 SNS 채널 고르기


SNS 플랫폼

특징

추천 콘텐츠

인스타그램

비주얼 중심, 콘텐츠 품질과 반응 중요

감성 이미지, 릴스, 후기

틱톡

숏폼 영상 중심, 바이럴 강세

챌린지, 밈, 브이로그

블로그

신뢰도 높고 검색 유입 유리

정보성 글, 후기 리뷰

유튜브

브랜드 설명, 튜토리얼에 강함

언박싱, 브이로그, 설명형 영상

???? TIP:

SNS 마케팅 운영 초반,

모든 채널에 욕심내다가는 망합니다.

제대로 된 퀄리티의 콘텐츠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노력과 시간이 소요되죠.

초반에는 내 브랜드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있을 만한 잠재고객의 활동이

활발한 채널 1~2개에 집중하세요.


????3. 왕초보도 따라하기 쉬운 SNS 채널 운영 관리 루틴

1) 주간/월간 콘텐츠 캘린더 만들기

업로드 요일, 시간, 주제 기획 사전 정리

주 3회 업로드가 안정적

(1일 1업로드가 정답은 아닙니다.

꾸준하게 규칙적으로 가능한 횟수를 목표로 설정해 보세요.)

2) 초기 콘텐츠 유형은 3가지로만 시작

브랜드 소개 / 고객 문제 해결 / 후기 기반 콘텐츠

예시) 월: 브랜드 소개, 수: 꿀팁 콘텐츠, 금: 후기

(업로드하면서 어떤 콘텐츠들에

유저들이 반응하는지

인사이트 데이터 분석하며 디밸롭하기!)

3) 썸네일, 첫 후킹 문구에 집중

썸네일 + 3초 훅 + 첫문장

클릭률, 콘텐츠 체류시간, 상호작용을

높여주는 마법의 3가지 요소입니다.

4) 분석과 개선은 주 1회면 충분

어떤 콘텐츠가 좋아요, 댓글, 저장이 많았는지 확인

성과 있는 콘텐츠 유형을 반복 디밸롭 테스트!


????4. SNS 채널 운영 관리

자주 하는 오해와 실수?


1) 팔로워 수만 늘리려고 유료 이벤트 남발

→ 참여는 하지만 브랜드 충성도는 0%

2025년 더이상 팔로워 수, 이웃, 구독자에

집착할 필요가 없습니다.

????해결방법

팔로워보다 내 브랜드, 제품, 서비스에

관여도 높은 팔로워에 집중

2) 일방적인 브랜드 제품 설명,

이벤트, 할인만 줄줄이…

스토리텔링? 없음.

네. 유저들 역시 관심 없습니다.

→ “왜 필요한지”를 설득하지 못하면 스킵

????해결방법

일방향적인 브랜드 제품 소개나

할인 프로모션 알림보다는

고객들의 문제, 페인포인트를 파악하고

그것을 우리가 어떻게 해결해줄 수 있는지

공감가는 내용으로 고객의 언어에 맞춰

진정성있는 내용으로 설득하세요.


3) 너무 많은 SNS 채널 운영 욕심

→ 콘텐츠가 흩어져서 성과 분석 불가.

"틱톡이 대세라는데,

인스타는 빼놓으면 안될 것 같고ㅠㅠ

그래도 유튜브는 필수 아닌가?"

안됩니다. 안돼요...

물론 충분한 인력, 시간, 능력이 있으시다면

괜찮습니다만.

????해결방법

운영 초반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채널 안정화가 되기 전까지는

적은 채널을 깊게 관리하는 전략이 더 효과적입니다.

한 두개의 채널에서 먼저

경험에서 쌓이는 노하우와

고객 인사이트를 얻어보세요.


????결론은

SNS 채널 마케팅, 초보자도 잘 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딱 세 가지만 기억하세요.

✔ “무엇을 팔 것인가”보다 “무엇을 말할 것인가”

고객의 눈높이에서 도움이 되는 콘텐츠 기획

✔ 주 2~3회, 꾸준한 루틴 유지 + 성과 개선

지금 바로! 액션!

???? 목표 설정 → 채널 선택 → 콘텐츠 루틴 만들기

이 순서대로 실행해 보세요.

지금 시작하는 SNS도 충분히 성과 낼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SNS 각 채널 별로 운영 전략,

성과분석, 최신 트렌드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파헤쳐보겠습니다.

브랜드 SNS 채널 운영?

아토믹크루와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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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송이 AE

당신의 브랜드 성공과 함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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