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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브랜드에 필요한 검색광고는? 한눈에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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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브랜드에 필요한 검색광고는? 한눈에 보기

  • 등록자

  • 김예빈 AE
  • 등록일

  • 2025-12-23
  • 조회수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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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대행사 아토믹크루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막상 한정된 예산으로 지금 브랜드에 필요한 광고가 무엇인지 고민인 경우가 많을 텐데요.

 오늘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실 수 있게끔 다양한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어떤 특징이 있는지 한 번에 알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1️⃣ 네이버 광고는 크게 2가지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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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는 크게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이러한 네이버 검색 광고의 장단점은 다음과 같은데요.

[장점]
- 구매 의도 기반 타겟팅 높음.
 - 키워드별 데이터 확인 & 광고 효율 개선 편리
- 예산 규모와 키워드 단가에 맞춘 유연한 운영 가능
- 검색 결과 노출로 브랜드 신뢰 확보

 [단점]
 - 인기 키워드 경쟁 심화로 인한 진입 장벽
- 단기 성과 중심으로 브랜드 자산 구축 한계
- 키워드 선정, 입찰가 조정, 광고 문구 최적화 등 꾸준한 운영 관리 필요

2️⃣ 브랜드에 필요한 검색광고 종류와 특징


네이버 검색광고는 노출 위치나 운영 목적에 따라 특징이 달라 브랜드 상황에 맞는 선택해야 합니다. 

 (1) 파워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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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링크는 브랜드 관련 키워드 검색 시
네이버 통합검색과 제휴 중인 파트너 사이트에
브랜드 홈페이지와 홍보문구가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검색어, 사이트 콘텐츠 연관성, 입찰가, 소재 품질 등 종합적인 결과로 광고 순위가 결정됩니다.

이럴 때 사용해 보세요
 - 쇼핑몰을 막 시작해 빠른 유입을 만들고 싶을 때
- 특정 키워드 반응을 테스트해 보고 싶을 때
- 적은 예산으로 광고 효과를 보고 싶을 때


(2) 쇼핑검색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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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검색광고는 상품 이미지, 가격, 리뷰 등 상품 정보를 중심으로 노출되는 광고인데요.
직접적인 상품 판매 전환을 목표로 운영됩니다.

주로 네이버 쇼핑과 연동된 검색 결과, 쇼핑 탭, 이미지 탭 등의 지면에서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네이버에서는 쇼핑몰 상품형, 제품 카탈로그형, 쇼핑브랜드 3가지 방식으로 제공 중인데요.

[쇼핑몰상품형]

  • 쇼핑몰에서 직접 등록한 개별 상품을 광고입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쇼핑 탭 등  키워드와 매칭된 상품이 노출됩니다. 
  • 주로 특정 상품을 빠르게 노출시키거나 신규고객유입 혹은 재고 소진이 필요한 상품에 효과적입니다. 

  • [제품 카탈로그형]

네이버가 구축한 제품 카탈로그에 맞춰 상품이 묶여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같은 제품을 여러 쇼핑몰에 판매해도 대표 제품 정보 아래에 입점 형태로 광고가 붙는 구조입니다. 
제품 단위로 정리된 페이지, 가격비교 영역 등에 노출되며,
가격 경쟁력이 있거나 동일 제품을 경쟁사보다 유리하게 보여 줄 수 있을 때 적합합니다.


[쇼핑브랜드형]

  • 특정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브랜드관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로
    브랜드 이미지, 스토리, 주요 상품 등 한 번에 보여줄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쇼핑 상단 브랜드존에 노출되며,
    개별 상품 홍보보다는 브랜드 전체 인지도 강화나 신상품 라인 업 소개에 유리합니다.
    또한, 단기 전환보다는 장기적인 브랜드 자산 구축을 원할 때 효과적입니다. 


  • (3) 콘텐츠 검색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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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검색광고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블로그나 카페 콘텐츠가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서 고객의 신뢰를 얻고,
광고에 대한 거부감도 줄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 글, 이미지, 영상 등 다양한 형태를 활용해 브랜드 메시지를 한층 풍부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해 보세요
 - 스토리텔링을 통해 상품의 활용법이나 차별점을 강조하고 싶을 때
- 브랜드 인지도를 쌓으면서 자연스럽게 구매 전환을 유도하고 싶을 때
- 경쟁 상품이 많아 단순한 가격 경쟁으로는 차별화가 어려울 때
- 블로그, 포스트 등 네이버 자체 콘텐츠 소비 지면에서 노출을 강화하고 싶을 때


  • (4) 브랜드 검색광고 & 신제품 검색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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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검색광고는 이용자가 브랜드 키워드 또는 브랜드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에 노출하는 콘텐츠형 광고입니다. 
로고, 비주얼, 메시지 등을 활용하여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와 최신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소재별로 서로 다른 랜딩 페이지(URL)를 설정할 수 있어서
원하는 페이지에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쇼핑몰 초창기에 검색 노출이 잘 이뤄지지 않을 때 브랜드 검색을 활용하면 
최상단 노출을 통해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해 보세요
-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싶을 때
- 대형 프로모션이나 신제품 론칭을 집중적으로 알리고 싶을 때
- 검색 결과를 경쟁사 상품이 차지하는 걸 막고 싶을 때
- 브랜드에 관심 있는 사용자를 확실한 고객 전환으로 연결하고 싶을 때


신제품 검색광고는 최근 6개월 내 출시된 상품을 노출하여 인지도를 높이는 광고입니다.
사용자가 특정 카테고리 키워드나 관련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
모바일 검색 결과 최상단에 이미지 동영상 설명 등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주 단위 입찰로 최대 2개의 브랜드 광고가 노출되며, 2구좌를 모두 구매하면 단독으로 노출됩니다.

이럴 때 사용해 보세요
- 경쟁 제품보다 먼저 소비자 인식을 선점하고 싶을 때
- 대형 프로모션이나 출시 이벤트와 연계해 초기 화제성을 높이고 싶을 때
- 새로움을 강조해 브랜드 이미지를 차별화할 때


  • (5) 플레이스 광고 & 서칭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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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스 광고는 네이버 지도, 네이버 플레이스 등에서 
특정 장소를 검색했을 때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단순히 위치 정보만 보여주는 게 아닌 매장 소개, 영업시간, 리뷰, 사진, 예약·상담
연결까지 한 번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이라도 오프라인 쇼룸, 체험 공간, 픽업 매장이 있다면 플레이스 광고는 큰 장점이 됩니다.
단순히 상품 이미지만으로는 전달하기 어려운 제품의 실제 질감, 크기, 사용감을 직접 경험하게 할 수 있고
검색을 통해 매장을 찾은 고객은 구매 전환율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 사용해 보세요
- 온라인 쇼핑몰과 함께 오프라인 쇼룸·체험 공간을 운영 중일 때
- 지역 기반 고객 유입을 강화하고 싶을 때
- 예약, 방문 상담, 매장 이벤트 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싶을 때
- 직접 체험이 구매로 이어지는 제품을 판매할 때

서칭뷰는 PC 통합 검색 결과 우측 상단에 일주일 간 독점으로 노출되는 광고 상품입니다. 
다양한 이미지와 동영상 등 시각적 소재를 활용하여 브랜드나 제품을 주목도 있게 보여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일주일 단독 노출 특성상 신제품 론칭이나 주요 프로모션을 집중적으로 알리는 캠페인에 활용하면 효과적입니다.

이럴 때 사용해 보세요
 - 시각적 체험이 중요한 제품을 판매할 때
- 제품의 사용법·기능·효과를 영상으로 보여주는 것이 설득력 있을 때
- 브랜딩과 전환을 동시에 노릴 수 있는 광고를 원할 때
- 텍스트 기반 검색 광고만으로는 제품 매력을 충분히 전달하기 어려울 때


이상으로 오늘은 25년도 기준 네이버 검색광고의 종류로는 무엇이 있는지와 함께 특징에 맞게
어떤 상황일 때 해당 광고를 사용하면 좋을지 정리해 보았는데요.
위 글을 통해 브랜드 상황에 맞는 광고로 미소지어지는 성과가 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관련해서 더 자세한 설명이 궁금하시거나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세요.

이상으로 아토믹크루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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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예빈 AE

당신의 브랜드 성공과 함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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