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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광고는 A/B 테스트가 ROAS를 3배,6배 높여줍니다.
성과개선

Insight

메타 광고는 A/B 테스트가 ROAS를 3배,6배 높여줍니다.

  • 등록자

  • 김영건 AE
  • 등록일

  • 2025-12-22
  • 조회수

  •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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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메타(Meta) 공식 A/B 테스트 기능을 활용한 정밀한 검증


메타내에서는 A/B테스트란이 따로 존재합니다. 이를 설정하게 되면 타겟 중복(Auction Overlap) 방지: 메타내에서 소비자를 정교하게 분리하여 노출합니다.

이는 동일 인물에게 여러 시안이 중복 노출되는 것을 차단합니다.

이를 통해 어떤 소재가 효율이 좋은지 명확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두번째는 ABO 테스트(광고 세트 예산 최적화)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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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의 효율성 및 시간 단축: 하나의 캠페인에서 여러 광고세트 만든 후 각 세트에 예산을 설정하여 다양한 변수(타겟, 소재 등)를 동시에 비교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최적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줍니다.

세번째는 CBO (성과 최적화) 테스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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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는 메타의 머신러닝을 극대화하는 CBO(캠페인 예산 최적화) 방식입니다. 하나의 광고 세트 내에 다양한 소재(A, B, C)를 배치하고,

캠페인 전체 단위에서 예산을 운용하는 전략입니다

이는 메타내에서 효율 좋고 반응 좋은 쪽으로 예산을 몰아 효율 좋은 소재를 찾아줍니다.

단, 성공적인 A/B 테스트를 위해선 아래를 꼭 참고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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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는 하나만: 소재를 비교할 거라면 세트 캠페인, 타겟, 랜딩 페이지, 문구 등은 완벽하게 동일해야 합니다.

최소 기간: 머신러닝이 데이터를 충분히 쌓을 수 있도록 최소 4~7일은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산 설정: 너무 적은 예산은 변별력이 없습니다. 목표로 하는 전환 단가(CPA)의 최소 예산을 위한 충분한 예산을 테스트 기간 동안 투입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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