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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매출이 안 나오는 5가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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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매출이 안 나오는 5가지 이유

  • 등록자

  • 김예빈 AE
  • 등록일

  • 2025-11-11
  • 조회수

  •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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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대행사 아토믹크루입니다.

많은 광고주분 네이버 검색광고를 집행했는데 전환은 없고 클릭만 나가는 상황이 많은데요.
 이럴 땐 광고의 문제보단 운영 방식에 원인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매출이 안 나오는 5가지 이유에 대해 말씀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광고가 다음과 같은 이유는 아닌지 함께 점검해 보아요 :)

1️⃣ 핵심 키워드에만 예산을 몰아서 사용한다. 


대표 키워드는 순위가 높아 노출과 클릭이 잘 나오지만,
그 만큼의 광고비를 더 지불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전환이 보장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탐색 단계의 고객이 많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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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키워드를 1순위로 운영하기 보단 우리 상품을 대표하는 키워드를 높은 순위

→ 의도가 명확한 세부 키워드를 함께 사용


ex) 강아지 → 강아지 훈련 간식, 강아지 수제 간식


2️⃣ 확장검색과 일치검색을 구분하지 않는다.


확장검색은 다양한 유사어에 광고의 노출 기회를 넓혀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관련 없는 검색어에도 광고가 뜰 수 있어 품질지수와 광고비를 낭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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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 캠페인이라면 인지도를 위한 확장검색 추천

→ 일정 기간 후 데이터를 통한 효율 높은 키워드만 일치검색으로 전환
 (A/B 테스트를 통한 효율 높은 키워드만 일치검색으로 정리)

→ 불필요한 검색어는 제외 키워드로 차단


3️⃣ 클릭 후 랜딩페이지에서 고객 이탈이 발생한다.


광고 문구와 랜딩페이지의 메시지가 다르면 고객은 내가 찾던 게 아니네 하고 나갑니다.
광고 문구 - 키워드 - 랜딩페이지 세가지가 연결되어야 고객 찾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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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고 문구와 랜딩페이지의 소재 & 메시지가 동일한가

→ 구매 버튼이 있는가

→ 정보가 부족하지는 않는가

→ 모바일에서의 로딩 속도가 느리진 않는가? 


4️⃣ 품질지수를 관리하지 않는다.


입찰가를 높이면 광고 상단에 노출된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 텐데요.
정답은 아닙니다!

네이버는 클릭률, 소재  키워드의 연관성, 랜딩페이지의 일관성 등을 종합해 품질지수를 반영합니다.
품질지수가 높으면 입찰가를 낮춰도 상단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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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클릭수에만 집중합니다. 


광고 보고서에서 클릭수에만 집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진짜 중요한 건 CTR(클릭률) 매력적인 광고인지CVR(전환율) 구매할 마음이 들었는지입니다.
 두 가지를 놓고 분석하면 클릭은 잘 나오는데 성과가 없는 상황이 반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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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는 단순 키워드 등록만 해서 되는 광고가 아닙니다.
운영전략, 타깃 분리, 콘텐츠 연결이 있어야 클릭이 매출로 연결됩니다.


검색광고 점검 혹은 이제 막 시작하셔서
어디서부터 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아토믹크루로 연락 주세요.
브랜드의 첫걸음 저희가 길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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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예빈 AE

당신의 브랜드 성공과 함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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