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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입점 후 - 체크리스트, 컴포넌트, 프로모션 이미지 세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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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입점 후 - 체크리스트, 컴포넌트, 프로모션 이미지 세팅 방법

  • 등록자

  • 조은지 AE
  • 등록일

  • 2025-06-24
  • 조회수

  •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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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입점 성공 후


아직은 브랜드스토어 세팅이 낯선 분들을 위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입점 이후 숙지해야 할


체크리스트, 컴포넌트, 프로모션 이미지 세팅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 입점까지는 성공했는데????


이거 참.. 생각보다 달라진 게 많네요?


어디에서부터 손대야 할지 막막하신가요?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는 다르게,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별도의 컴포넌트 구성과


이미지 가이드라인이 존재합니다.



브랜드스토어 전환 후 반드시 설정해야 할


컴포넌트 설정 및 프로모션 이미지 세팅 방법을 정리해드릴게요.



⚠️먼저!


브랜드스토어 vs 스마트스토어


차이점이 뭘까요?



지난 포스팅에서 설명드렸다시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는 단순한 판매 플랫폼을 넘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와는 다르게


로고와 프로모션 이미지 비율과 위치,


홈 구성 방식, 세부 설정 방식에서 차이가 존재하죠.



???? 그렇기때문에


브랜드스토어 전용 이미지


새롭게 디자인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Step 01.


컴포넌트 관리 : 브랜드 이미지의 첫 인상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컴포넌트 설정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 스토어관리 > 브랜드스토어 메뉴 > 컴포넌트 관리


에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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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통 GNB 관리


> 브랜드 로고


- PC 노출 위치: 페이지 상단 중앙


- 모바일 노출 위치: 페이지 좌측 상단



⚠️로고는 총 2종 등록 ⚠️


1) 기본 로고


주로 검정 배경에 어울리는 버전


2) 확장형 전용 로고


주로 흰색 배경용 버전




????Step 02.


프로모션 이미지 등록 가이드


브랜드스토어 메인 페이지에


보여지는 대표 이미지입니다.


단순 배너가 아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핵심 영역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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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노출 예시



시원하게 베란다, 발코니 확장(?)한 듯한 기분,


저만 느껴지나요?????



확실히 브랜드를 잘 보여주는 이미지를 최상단에 노출해


네이버 스마트 스토와는 다르게 활용도 높게 전시할 수 있어보이죠?



웹, 모바일 하나의 사이즈로 통일해서


디자인 세팅 가능하지만,



노노놉. 그럴 수 없죠.


브랜드 이미지와 직결되어있는 걸요.


각 디바이스에 최적화 된 사이즈로


별도 제작하여 브랜드의 첫인상,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힘 써주세요.




???? 필수 사이즈 안내


모바일: 750*1308 (px)


PC: 1920*860 (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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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이미지가 준비 되었다면, +이미지 추가 > 이미지 등록 > 이미지 링크 삽입 까지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 ​ ​ ​ +추가로 자유배너도 원하시는 디자인, 유형에 맞춰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제 이미지가 준비 되었다면,


+이미지 추가 > 이미지 등록 > 이미지 링크 삽입


까지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추가로


자유배너도 원하시는 디자인, 유형에 맞춰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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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배너 사이즈 안내 모바일: 750*750 (px) PC: 1920*500 (px) ​ ​

???? 중배너 사이즈 안내


모바일: 750*750 (px)


PC: 1920*500 (px)



????Step 03.


프로모션 이미지 등록 절차 요약



1. 가이드 PSD 파일 다운로드


(이미지 작업이 수월해져요!)


2. PC/모바일용 이미지 디자인 작업 (사이즈 엄수)


3. 프로모션 관리 > + 이미지 추가


4. 이미지 등록 후 텍스트 입력 및 링크 삽입



⚠️스마트스토어 방식과 유사하지만,


이미지 비율과 가이드 기준이 다르기때문에


꼭 별도 작업이 필요합니다!



????Step 04.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전환 후 필수 체크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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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체크리스트

✅ 브랜드 로고 등록 (기본/확장형)

⬜️

✅ 모바일/PC 프로모션 이미지 등록

⬜️

✅ 스토어 홈탭 리디자인 구성

⬜️

✅ 브랜드 소개, 리뷰, 카테고리 큐레이션 설정

⬜️

✅ DPA 광고 및 브랜드검색광고 연동

⬜️

✅ 상세페이지/이미지 톤 통일

⬜️

✅ 쇼핑라이브 고급형 운영 계획 수립

⬜️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입점은


단순히 ‘스토어를 옮긴 것’이 아닙니다.



이제는 네이버라는 플랫폼 안에서 우리 브랜드만의


비주얼 톤과 정체성을 설계할 수 있는 시작점이죠.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초기 세팅만 잘해두면


이후 마케팅 효과도 훨씬 좋아집니다.



브랜드의 첫인상을 책임지는


‘컴포넌트 & 프로모션 세팅’


꼭 체크하고 넘어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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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지 AE

당신의 브랜드 성공과 함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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