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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 마케팅 인사이트(3) - 광고비 아끼는 법? LP(랜딩페이지) 체크리스트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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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 마케팅 인사이트(3) - 광고비 아끼는 법? LP(랜딩페이지) 체크리스트 5

  • 등록자

  • 관리자 AE
  • 등록일

  • 2025-05-26
  • 조회수

  •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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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 성과에 진심!

온라인 광고 대행사

아토믹크루 블로그 입니다.

오랜 시간, 공 들이지 않고

하루에 한 포스팅, 딱 1분만 들여

마케팅 인사이트

흡수시키면 어떨까요?

★그래서 준비해보았습니다★

비타민처럼 챙겨드세요????




[1분 마케팅 - 3편]

광고비 아끼는 랜딩페이지 체크리스트

클릭비용만 드는 광고,

이제 그만!????

검색광고든 배너광고든

모든 온라인 광고 매체!

광고 성과를 결정짓는

마지막 단계는 바로 ‘랜딩페이지’입니다.

*랜딩페이지란?

검색엔진, 광고 등을 경유하여

접속하는 유저가

'최초'로 보게 되는 웹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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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소재 별 랜딩페이지가


차이가 있습니다.



예시로,


만약 멜라토닌을 클릭했는데


ERr731 제품이 나온다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당황스럽죠.


이탈할 확률이 높아지


는 겁니다.



많은 광고 예산이

비효율적인 랜딩페이지 구조 때문에

안타깝게 낭비되면서

소모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저는 마케터라서 직업병처럼

오~ 관심가는 상품, 서비스 보려고

클릭했는데!


클릭은 잘 나오는데


아 귀한 내 돈써서


유입 빵빵한데~


전환이 안 된다면?



문제는 광고가 아니라,


고객이 도착한 랜딩페이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상한 랜딩페이지일 때,

오류 페이지일 때,

오열 속상함 분노주의

(제 돈처럼 넘 아까워요ㅜ.ㅜ)



진심으로 말씀드리는데.

광고소재'만' 잘 만들었다고 끝?

배짱부리시면

큰 코 다치십니다잉.

오늘은 광고 실무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광고비를 아끼고

전환율을 높이는

랜딩페이지 체크리스트를 소개합니다.

1분 안에 핵심만 정리해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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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비 아껴주는 랜딩페이지 체크리스트????



????Q1. 첫 화면에서


핵심 메시지가 보이나요?



랜딩페이지의 상단은


‘3초 내 고객 이탈’을 막는


골든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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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례떡 키워드로 유입시

랜딩페이지 최상단에

다양한 리스트 제시한 사례

첫 화면에서 고객은

다음을 판단합니다.

✅내가 원하는 정보를 바로 찾을 수 있나?

✅광고 문구와 실제 페이지 내용이 일치하는가?

????팁

1) 광고 문구에 등장한 ‘혜택/제품명’을

반드시 상단에 노출해주세요!

2) 이미지 슬라이드로

핵심 정보 가리는 구성은 지양해주세요.




????Q2. CTA(Call To Action)

눈에 띄게 배치됐나요?

✅ 구매하기 / 신청하기 / 예약하기 / 더 알아보기

같은 특정 액션을 유도하는

버튼이 잘 보이지 않으면

고객은 이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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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리의 서재 브랜드검색광고

첫 달 무료 클릭 시 > 첫 달 무료 안내 페이지

즉각 노출하는 랜딩페이지

????효율적인 CTA 구성 팁

페이지 상단 + 중간 + 하단에 반복 배치

버튼 색상은 대비되는 컬러로

문구는 구체적으로 (“1분 만에 신청 완료”)




????Q3. 페이지 로딩 속도는

빠른가요?



아아... 무한 톱니바퀴



고객은 3초 이상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 평균 로딩 시간이 3초 이상이면 이탈률 급상승


✅ 특히 모바일 최적화 + 속도 개선은 필수



????Q4. 전환 유도 요소


충분히 들어갔나요?



고객의 신뢰를 높이고,


전환을 이끌어내기 위한


핵심 요소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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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뷰/사용 후기

???? 제품 상세 이미지 및 실제 사용 사진

???? 보증/반품/AS 관련 정보

???? 자주 묻는 질문(FAQ)

고객님들의 생생하고

정성스러운 후기들이

가득하다면,

뭐 더 길게 고민할 필요있나요?

높은 전환율을 캐리하는

후기들을 잘 보이도록 배치해 주세요!

이러한 요소가 빠진 랜딩페이지는

전환율이 크게 떨어집니다.




????Q5. 광고와 랜딩페이지

메시지가 ‘일치’하나요?

많은 실무자가 간과하는 포인트입니다.

광고에서는 “무료 체험 제공”이라고 했는데,

랜딩페이지에는 유료 결제 화면만 뜬다면?

✅ 고객은 배신감을 느끼고 곧바로 이탈

✅ 광고 품질지수 하락 → CPC 상승

????해결 팁

광고 문구에 나온

혜택, 문장, 타이틀을

랜딩페이지에도 동일하게 반영

가능하다면 ‘광고 전용 페이지’ 운영




????

결.론.은!

광고를 잘 만들었는데?

유입까지 잘~ 이끌어냈는데

전환 성과가 안 나온다면,

랜딩페이지가 광고의 발목을

잡고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체크리스트만 지켜도

광고비 낭비를 확 줄일 수 있습니다.

????

✅ 첫 화면 핵심 메시지 노출

✅ CTA 명확하게, 여러 곳에 배치

✅ 3초 이내 로딩 속도 확보

✅ 후기·보증·FAQ 등 전환 유도 요소 포함

✅ 광고 문구와 랜딩페이지 내용 일치

광고는 클릭이 끝이 아닙니다.

전환까지 이어지는

전체 퍼널 구조를 꼭 점검하세요!

광고는 아시다시피

브랜딩만을 위해

운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대표님의 소중한

피 같은, 자식같은

'비용'이기 때문에

열심히가 아닌, 잘 써야만 하죠.

전환 성과에 목말라 있다면?

아토믹크루에게 문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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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AE

당신의 브랜드 성공과 함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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