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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 마케팅 인사이트(5) - 콘텐츠 보고 들어왔는데 이탈? 이유는 이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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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 마케팅 인사이트(5) - 콘텐츠 보고 들어왔는데 이탈? 이유는 이거예요.

  • 등록자

  • 이동욱 AE
  • 등록일

  • 2025-05-08
  • 조회수

  •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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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아토믹크루 블로그 입니다.

하루에 포스팅 딱 하나!

1분만 들여

마케팅 인사이트

흡수해 보세요.

[1분 마케팅 - 5편]

콘텐츠 보고 들어왔는데 이탈?

이유는 이거예요.

블로그, 카드뉴스,

인스타 릴스, 유튜브 쇼츠 등

SNS 콘텐츠를 보고 유입은 되는데,

진짜 전환은 없다면?


“관심은 끌었는데, 왜 이탈할까?

“클릭은 했는데, 왜 다음 액션이 없을까?


콘텐츠 마케팅에서

전환 성과가 안 나올 때,

문제는 콘텐츠에서만 찾지 마세요.

도착한 ‘랜딩 페이지' 안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1분 인사이트에서는

콘텐츠 기반 유입 후

이탈이 발생하는 5가지 주요 원인과

✅ 어떻게 콘텐츠 유입 → 전환 구조 개선

✅ 실무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해결책

을 1분 안에 정리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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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유입 시 이탈이 발생하는


5가지 주요 원인????

???? 1. 콘텐츠와 도착 페이지의

‘톤·메시지’가 다르다

SNS 콘텐츠는 부드럽고 친근한데,

클릭하자마자 딱딱하고

콘텐츠의 내용과는 다른 톤앤 매너의

회사 소개 페이지가 나온다면?

이탈 확률이 높아지겠죠


콘텐츠와 랜딩페이지의 톤앤무드 일치

전환의 시작입니다.

????해결 방법????

1) 콘텐츠에 쓰인 문장,

이미지 톤을 랜딩페이지 상단에도 반영

2) CTA 문구도 비슷한 말투로 유지



????2. “내가 왜 여기 들어왔지?”

싶게 만든다.

콘텐츠에서 “무료 체험 가능!”이라더니,

도착한 페이지에선 가격표부터 보인다면?

'공짜라면서요...;;'

바로 이탈되는 것이 인지상정


고객은 광고에 낚였다

기분을 느끼고 99%의 확률로 이탈하게 될 겁니다.


????해결 방법????

1) 콘텐츠에서 제시한 ‘핵심 메시지’를

랜딩페이지에서도 한 스크롤 안에서 강조

2) “무료 체험”이라면

→ 상단에 [지금 무료 체험 시작하기]

CTA 배치




???? 3. 콘텐츠는 유익한데,

전환 유도는 너무 억지스럽다

고객은 유익한 정보를 기대하고 클릭했는데,

도착하자마자 보이는 랜딩페이지에서는

팝업 폭탄 + 가입 유도 + 타임딜 알림?

오가닉 정보성 콘텐츠로 신뢰하고 유입되었으나...

광고로 인식 전환되고 거부감에 이탈될 확률이 높겠죠?

????해결 방법????

1) 전환은 서브!

정보 전달이 메인인 구조를 유지

2) CTA는 유도하되,

타이밍/맥락을 자연스럽게 삽입




???? 4. CTA 위치가 애매하거나,

너무 늦게 등장한다


좋은 콘텐츠를 읽고도 전환이 안 되는 이유 중 하나는

버튼이 없어서, 혹은 너무 아래 있기 때문입니다.

????해결 방법????

1) CTA는 상단 / 중간 / 하단 반복 배치

2) 모바일 기준 3~4스크롤 안에

CTA 1회는 필수

3) 버튼 문구는 “더 알아보기”보다

즉각 행동을 유도하는 문장 사용




???? 5. 콘텐츠는 트렌디한데,

도착한 페이지는 ‘구닥다리’ 디자인

유튜브/인스타에서 트렌디한 디자인의

콘텐츠를 보고 유입됐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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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아.. 가독성 떨어지는 텍스트 가득한 디자인.. ​ 2010년 느낌이면?... 고객은 “이 브랜드, 믿어도 되나?” 신뢰 결핍을 느낍니다.

아아.. 가독성 떨어지는

텍스트 가득한 디자인..

2010년 느낌이면?...

고객은


“이 브랜드, 믿어도 되나?”

신뢰 결핍을 느낍니다.


????해결 방법????

1) 콘텐츠의 디자인 스타일/컬러톤을

랜딩에도 일관되게 적용

2) 글자 크기, 여백, 모바일 UI까지 점검




????‍♀️콘텐츠로 유입된 우리 고객,

이렇게 이탈을 막아보세요!

콘텐츠 마케팅은

유입의 입구를 여는 문의 역할이고,

랜딩페이지는 그 입구를 통해

전환의 문으로 이끄는 통로입니다.

???? 전환이 안 되는 콘텐츠 광고의 공통점은

‘유입은 설득했지만,

랜딩에서 잃어버리는 구조’에 있다는 것.

오늘 소개한 5가지 포인트만 점검해도

SNS → 광고 콘텐츠 → 랜딩 → 전환

퍼널이 매끄럽게 연결됩니다.



온라인 광고?


더이상 운영을 위한 운영은 멈추세요!



전환 성과에 목말라 있다면,


아토믹크루에게 문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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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욱 AE

당신의 브랜드 성공과 함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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