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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래픽과 전환율 극대화! 토스 '두근두근 1등 찍기' 리워드 광고 - 참여형 게임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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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래픽과 전환율 극대화! 토스 '두근두근 1등 찍기' 리워드 광고 - 참여형 게임 마케팅

  • 등록자

  • 백송이 AE
  • 등록일

  • 2025-07-31
  • 조회수

  • 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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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들 다 하는 거 말고

당신의 브랜드에 딱 맞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 온라인 광고 대행사 아토믹크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주목할 만한 광고.

토스 '두근두근 1등 찍기' 참여형 게임 광고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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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두근두근 1등 찍기’ 광고.

트래픽과 전환을 동시에 잡아주죠!


가장 큰 특장점을 두 가지만 정리하자면,

✅ 낮은 비용으로 트래픽 폭발

✅ 유저 참여율까지 높은 광고

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본문에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두근두근 1등 찍기 광고의 개념과 특징

토스 두근두근 1등 찍기 광고가 효과적인 이유

추천하는 브랜드

✅ 실제 광고 집행 사례 및 성과

✅ 광고 활용 팁

까지 꼼꼼하게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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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토스 리워드 광고

‘두근두근 1등 찍기’란?

‘두근두근 1등 찍기’는 토스 앱 내 혜택 탭에 노출되는 리워드형 광고입니다.

앱 유저가 카탈로그 형태로 노출되는 6개의 제품 중 하나를 선택해 투표하고,

클릭 시 제품 상세페이지로 이동하며 리워드를 제공받는 구조죠.

사용자는 하루 최대 2번 투표할 수 있고,

내가 투표한 제품이 1등으로 선정되면 추가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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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그대로 1등을 예측해서 투표하고 두근두근 기다리고, 내 픽이 1등이 된다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재미가 있죠.

이러한 게이미피케이션의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광고이지만 유저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게 됩니다.

더불어 브랜드 관련 정보, 회차별 결과를 알고 싶어하는 유저가 많기 때문에 블로거들의 자발적인 포스팅 역시 많습니다.

그로 인해 2차 검색 및 트래픽까지 기대해 볼 수 있는 거죠.


✅ 토스 애즈 광고, 두근두근 1등 찍기 핵심 특징

01. 낮은 클릭당 비용(CPC)

02. 높은 클릭률(CTR)

03. 다양한 제품을 한 번에 노출 가능

04. 유저의 흥미 유발 + 리워드 제공으로 전환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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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토스 리워드 광고, ‘두근두근 1등 찍기’ 효과적인 이유는?

01. 낮은 비용으로 대량의 트래픽 유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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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 광고 집행 시, 게임과 같은 재미 요소로 진행되기 때문에

유저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 되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일 예산으로 더 많은 클릭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토스 애즈에서는 페이지 조회수(PV), 투표 완료 유저 순 방문자 수(UV) 증가율로 보아

두근두근 1등 찍기를 통해서 [ 최대 190만 클릭 / CTR 5% ] 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02. 유저 참여 기반 광고로 전환율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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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애즈에서는 실제 광고 성공 사례도 함께 공개 했는데요.

유저가 직접 투표하며 광고에 개입하는 참여도 극대화,

광고 클릭 후 리워드 제공 → 방문 & 구매 연결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된다고 합니다.

요기요 사례에서는 음식 별 다른 랜딩 페이지를 지정해

유저가 실제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해당 음식의 할인 쿠폰 페이지로 연결해

실사용자 기준 앱 오픈전환율 CVR 30% 상승

그리고 당일 DAU는 16%까지 증가했습니다.




03. 풀퍼널 전략에 적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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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애즈를 통한 매출 성장 사례들을 살펴보면

다들 하나의 특징이 있었습니다.

바로 토스애즈 광고 상품을 마케팅 목표에 따라 믹스하여 사용한 거죠.

예시로 자세히 살펴볼까요?

1) 프로모션 인지도 확산 : ‘행운퀴즈’와 함께 초반 이목 끌기

2) 제품 트래픽 증대 : ‘두근두근 1등 찍기’로 트래픽 몰이

3) 전환 극대화 : ‘배너 광고’로 리타겟팅 & 구매 전환

인지-고려-전환까지,

각 퍼널을 모두 커퍼가능한 풀 퍼널 캠페인 운영

어렵지 않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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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토스애즈 리워드 광고, ‘두근두근 1등 찍기’ 추천하는 브랜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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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제품 출시 직후 빠르게 인지도 확보하고 싶은 브랜드

2) 앱 설치 & 회원가입 유도 캠페인을 운영 중인 브랜드

3) 시즌성 프로모션을 짧고 강력하게 알리고 싶은 마케터

4) 기존 광고 대비 성과가 정체된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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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두근두근 1등 찍기, 실제 사례 소개 : 요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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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기요는 앞서 간단히 소개했던 것처럼

‘두근두근 1등 찍기’에 카테고리별 쿠폰 페이지를 연동하여

유저가 클릭 → 자연스럽게 할인 → 구매로 이어지는 흐름을 설계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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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두근두근 1등 찍기와 함께 쓰면 좋은 광고 조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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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아토믹크루가 추천하는 광고 활용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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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질문 설정은 직관적이고 감성적으로!

→ 예: “친구가 선물해줬으면 하는 제품은?”

2) 카탈로그에 다양한 제품 배치

→ 반응 좋은 제품을 중심으로 AB 테스트 가능

3) 랜딩페이지 연결 전략

→ 쿠폰 / 할인 / 베스트리뷰 강조

4) 광고 믹스로 풀퍼널 캠페인 운영

→ 트래픽 유입 → 클릭 분석 → 리타겟팅





이제는 참여 유도형 리워드 광고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두근두근 1등 찍기’는 단순 노출이 아닌

유저의 손을 거쳐가는 광고입니다.

???? 재미 + 보상 + 실적 = 세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구조!

성과를 원한다면, 지금 문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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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송이 AE

당신의 브랜드 성공과 함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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