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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SA) 한눈에 보기! 광고 종류, 비용, 장점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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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SA) 한눈에 보기! 광고 종류, 비용, 장점 정리

  • 등록자

  • 백송이 AE
  • 등록일

  • 2025-07-30
  • 조회수

  • 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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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한국 비즈니스의 필수 마케팅 도구



안녕하세요. 아토믹크루입니다.

한국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포털 사이트를 알고 계시나요?

네. 맞습니다. NAVER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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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유율이 몇 년 전과 비교해서 떨어진 수준으로 확인되지만 

2024년 기준 여전히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검색 포털인 네이버!

다양한 광고 상품을 통해 광고주들이 타겟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죠.

이번 인사이트 글에서는네이버 광고 상품 중 검색광고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파워링크 / 브랜드 검색 / 쇼핑 검색 광고

3가지 광고 상품의 각각의 특징, 비용, 장점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각 광고 유형 별로 어떤 업종에 특히 적합한 지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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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파워링크 (사이트 검색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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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검색광고의 파워링크는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의 결과 상단 혹은 하단에 노출되는 텍스트 기반의 광고입니다.

(확장소재에 따라서 이미지가 노출될 수 있음)


●비용과 노출 순위

네이버 검색광고 중 하나인 파워링크는

클릭형 광고(CPC, Cost Per Click)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했을 경우에 광고 비용이 과금되는 형식입니다.

키워드 클릭당 비용의 경우, 최소 70원~ 최대 10만원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출순위의 경우, 키워드 별로 적용한 '입찰가'와 키워드 품질지수 등에 의해 정해집니다.

●특징

타겟팅이 용이하고, 다양한 업종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어 네이버 검색광고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광고 상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추천 업종

사이트 홍보 및 방문을 유도하기에 직접적인 구매 전환을 주목적으로 하는 이커머스 업종보다는

병원, 학원, 변호사, 프랜차이즈 등 DB 업종에 더욱 추천합니다.




2) 쇼핑검색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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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검색광고의 쇼핑검색 광고는 특정 상품 구매를 목적으로하는 

검색 유저들에게 광고주의 상품과 메시지를 홍보하는 "쇼핑 특화"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네이버 통합 검색 쇼핑영역 뿐만아니라 쇼핑검색 결과 페이지, 콘텐츠 매체까지 많은 지면을 확보하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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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과 노출 순위

네이버 검색광고 중 하나인 쇼핑검색광고는 파워링크와 마찬가지로 CPC 과금 방식입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했을 경우에 광고 비용이 과금되는 형식입니다.

노출순위의 경우, 키워드 별로 적용한 '입찰가'와 검색 키워드와 상품의 '연관도' 소재 품질지수 등에 의해 정해집니다.

입찰가의 경우, 최소 50원~최대 10만원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징

쇼핑 정보와 함께 이미지, 가격, 할인 정보, 배송정보 등 구매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제품 구매로 연결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사용자가 상품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추천 업종

온라인 쇼핑몰, 스마트스토어 등 쇼핑을 통한 전환을 필요로 하는 이커머스 업종에 적합합니다.


3) 브랜드 검색 광고 (B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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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검색광고의 브랜드 검색 광고는 

검색 유저가 브랜드와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했을 경우,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소식 콘텐츠를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을 이용해 브랜딩 효과를 강화하는 상품입니다.

키워드의 경우, 네이버 검수를 통해 광고주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상호명, 상품명 등의 키워드에 한하여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일반 키워드로는 집행이 어려우니 꼭! 집행 전 가이드 내용을 확인하고 집행 계획을 세워보세요.


한 가지 살펴봐야 할 브랜드 검색광고의 독특한 점은 광고의 형태가

단일형이 아닌 PC / 모바일 / 구성 요소에 따라 다양한 상품 유형이 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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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 및 기간

위에서 보신 것과 같이

광고 상품 유형, 광고 노출 기간(최소 7일~최대 90일), 광고 가능한 키워드의 기간 조회 수 (최근 30일 조회 수 기준) 합계에 따라 책정됩니다.


따라서 광고 집행 비용의 경우 60만원부터 수 억 원 대까지 다양한 비용으로 형성되어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고 단가표를 다운로드해서 자세히 살펴보세요!

https://saedu.naver.com/adbiz/searchad/brandSearch.naver






●특징

이미지,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광고 소재를 활용해 브랜드를 시각적으로 부각시킬 수 있습니다.

각 소재 별로 각기 다른 랜딩url을 세팅할 수 있는 것도 유용하답니다.

또한, 광고주가 구매한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서는 계약 기간 동안에는 1개의 브랜드검색 광고가 단독으로 최상단에 노출되는 강점이 있죠.


●추천 업종

업종과 무관하게 자사명, 자사상품 관련 쿼리수가 일정 수준 이상되거나 대형 브랜드들에서 브랜딩 강화를 위해 보통 진행하죠.

신규 런칭한 브랜드의 경우,  런칭과 동시에 다양한 인지도 강화를 목표로 배너 광고 중이라면, 

관심을 가지고 2차 검색하는 유저들에게 브랜드 검색 광고가 노출된다면, 아무런 정보가 없는 브랜드보다는 더 높은 신뢰도를 줄 수 있겠습니다.


마찬가지로 프로모션, 할인 등의 소식을 배너,영상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집행하고 있다면 광고를 본 고객이 자사와 관련된 키워드를 2차 검색 했을 경우.

텍스트 기반의 정보 노출보다는 이미지,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소재를 활용한  브랜드 검색도 함께 집행한다면 브랜드의 신뢰도도 높이고,

검색 시 최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에 다른 판매 채널, 유통사로 고객들이 이탈 될 가능성을 낮춰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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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가지 노출 방식 중 어떤 것이 더 눈에 잘 띄고,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생기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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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검색광고는 다양한 업종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광고 도구입니다.

여러분들의 비즈니스에 적절한 광고 상품을 선택해 타깃 고객에게 도달하고, 전환율을 높일 수 있죠.

네이버검색광고 외 많은 광고 상품들 중에서 어떤 매체, 어떤 광고 상품, 어떤 전략으로 운영해야 할 지 고민이라면 문의 주세요!

다음 마케팅 인사이트 글에서도 비즈니스와 마케팅에 유용한 정보들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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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송이 AE

당신의 브랜드 성공과 함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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